담양군,『나의 소풍 이야기』어르신 인물자서전 출판 기념회
담양 어르신들, 그때 그 시절 추억여행을 떠나다
임경봉 기자 담양소식
문화 2022.12.14 09:57
페이지 정보
본문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지난 9일 담양군 노인복지관에서 평범한 어르신들의 인생 여정을 담은 「나의 소풍이야기」 어르신 인물 자서전 출판 기념회를 진행했다.
올해로 다섯 번째 해를 맞이한 어르신 인물자서전의 출판 기념회에서는 스물다섯 분의 자서전 주인공과 이병노 군수, 군의장, 군의원 등을 비롯한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여 어르신들을 소개하는 영상 시청, 소감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자서전을 위해 71세부터 88세 어르신들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듣고 기록하며 평범하지만 위대한 인생 여정을 담아 어르신들에게 그때, 그 시절 추억여행을 선물했다.
자서전에 참여한 이금섭 어르신은 “책을 엮어 보겠다는 마음은 있었으나 용기가 없었는데 이런 기회를 마련해준 군 관계자분들께 감사를 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병노 군수는 “자서전이 후손들에게는 삶의 지혜를 알려주는 인생지침서로 활용되고, 어르신들에게는 지난날 인생 발자취를 다시 짚어보며 삶의 보람과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어르신들의 투박하지만 진솔한 이야기가 담긴 자서전이 소풍 같았던 그때 그 시절로 추억여행을 떠날 수 있는 귀한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임경봉 기자 jyn9345@naver.com
- 저작권자(c) 담양매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2.12.14 09:57